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원 댓글 0건 조회 32회 작성일 19-09-10 11:49

본문

종인 여러분!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고 가을은 깊어가지만 추석 연휴가 있어 이 가을이 여유있게 보입니다.

뜨거웠던 여름날을 보내고 이제 누렇게 익은 들녁을 보며 넉넉한 마음을 가져보는 추석명절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다름아니라

​종인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종친회창립 30주년 기념사업으로 2018넌 4월17일 인터넷족보전문업체와  인터넷족보편찬 계약을 체결하고  한자와 족보를 잘 모르는 젊은 후손들에게 효(孝)와 뿌리교육, 인성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족보편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간하는 족보(파보)는 한자와 족보를 잘 모르는 후손들을 위하여 국한문 혼용 번역족보로 발간되며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는 인터넷족보도 함께 구축됩니다.

따라서 아래 열거된 순서로 인터넷족보 편찬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족보의 형태 결정(서책 족보, 인터넷 족보, 인터넷 + 서책족보 등)

2, 족보 구성 요소 결정(, 졸년도 형식, 학력. 경력 사항, 외손 등)

3, 족보 업체 선정(인터넷 족보 프로그램 기능, 족보 제작 능력 등)

4, 인터넷 족보 계약(저렴한 계약금 지불)

5, 구족보 전산 등록

6, 수단 공고 및 접수

7, 수단 등록과 교정 요청서 접수

8, 교정과 서책족보 구성요소 결정(학력과 단수, 폰트와 폰트 크기 등)

9, 인터넷 족보 교정

10, 인터넷 족보 완성

11, 서책 인쇄 완성과 배포

 지금 추진단계는 7번째 단계를 진행하면서 종인들의 적극적인 협조하에 7번째 수단지를 접수, 업체에 등재요청을 하여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등재사항에 대한 교정을 요청중에 있으며 또한 수정사항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족보는 한 문중의 혈통과 선조님의 훌륭한 업적이 수록된 아주 소중한 책입니다. 우리 동래정씨문익공파 파보는 1992년(임신보)에 이어 28년 만에 편찬하는 족보(파보)로서 그간 기회가 없어 족보에 등재되지 못한 종원 여러분들의 사정을 감안 수단접수기간을 당초 2019년 6월30일에서 2019년 12월31일까지 연장을 하여 수단지를 접수 받고 있으니  아직까지도 접수하지 못히신 분들은 인터넷 홈페이제  족보신청서 견본 등을 잘 참조하시어 빠른 시일 내에 족보등재 신청서를 작성하여 각 지파 편집위원 또는 문익공종친회 족보편찬위원회 접수처로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더불어 후손들의 효와 뿌리교육, 인성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한 , 이미 수단지를 내신 분들께서도 이번 추석 명절때 친지들에게 적극적으로 인터넷족보 편찬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도록 전 종인님들께 협조 당부 드립니다.

모쪼록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9월 10일

 동래정씨문익공종친회 회장  정 진 양 배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