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족보 발간에 즈음하여

 

동래정씨문익공파종친회장  16代孫  정  진  양

 

동래정씨 문익공파 종친회에서는 28년 만에 족보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한문과 족보를 잘 모르는 우리 젊은 후손들이 관심을 가지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으며, 또한 의연한 긍지와 기개로서 조상들의 빛난 행적을 추모하고 명문 사대부가의 후예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효와 뿌리교육, 인성교육의 활성화 차원에서 족보 편찬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지식정보화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격변하는 전환기적 가치관과 신구 세대의 갈등을 국한문 혼용 번역전자 족보 발간을 계기로 세대차를 좁히고 컴퓨터와 핸드폰(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손쉽게 본인의 뿌리를 찾고 계산하기 어려운 촌수 문제와 소통의 본질적인 사항도 쉽게 접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족보는 한 문중의 혈통과 선조님의 훌륭한 업적이 생생이 수록된 아주 소중한 기록물입니다. 예로부터 족보를 접하는 순간 효와 나의 집안에 대한 관심이 구름처럼 피어난다고 하였습니다. 아무 쪼록 모든 종인들의 관심과 협조 속에 족보 편찬이 성황리에 완성될 수 있도록 각 지파를 대표하시는 족보편찬위원님의 헌신적인 노력과 당부를 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종인 모두가 희망으로 상류를 향해 오를 수 있도록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 주는 종친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8. 6. 8